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Tags
- 백준 12761
- 도메인 주도 개발 시작하기
- String 함수
- 고 배열
- 파이썬
- 자바 디자인패턴
- domain driven develop
- 몽고디비 렘
- 백준
- 백준 파이썬
- golang struct
- http 개념
- 정렬
- 자바 디자인 패턴
- 자바
- 우분투
- ddd
- 백준 12761번
- MongoDB Realm
- 트리 순회
- 12761 돌다리
- golang
- 백준 사이트
- 도메인 주도 개발
- flask
- 12761번 돌다리
- hadoop
- 하둡
- go
- http 완벽가이드
Archives
- Today
- Total
개발바닥
디자인 패턴 본문
반응형
패턴이란?
비슷하거나 동일한 양식 또는 유형들이 반복되어 나타난다는 의미이며, 문제와 해결책도 동일한 유형이나 양식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다.
(커다란 큰틀 == 디자인 패턴)
디자인 패턴 구조는 3개의 필수적인 요소로 구성된다.
- 콘텍스트 : 문제가 발생하는 여러 상황을 기술한다. 즉, 패턴이 적용될 수 있는 상황을 나타낸다.
- 문제 : 패턴이 적용되어 해결될 필요가 있는 여러 디자인 이슈들을 기술한다. 이때 여러 제약 사항과 영향력도 문제 해결을 위해 고려해야 한다.
- 해결 : 문제를 해결하도록 설계를 구성하는 요소들과 그 요소들 사이의 관계, 책임, 협력 관계를 기술한다.
디자인 패턴은 아래와 같이 3가지로 분류한다.
- 생성 패턴 : 객체 생성에 관련된 패턴으로, 객체의 생성과 조합을 캡슐화해 특정 객체가 생성되거나 변경되어도 프로그램 구조에 영향을 크게 받지 않도록 록 유연성을 제공한다.
- 구조 패턴 : 클래스나 객체를 조합해 더 큰 구조를 만드는 패턴이다.
- 행위 패턴 : 객체나 클래스사이의 알고리즘이나 책임 분배에 관련된 패턴이다.
반응형
Comments